대동종회 소개 뿌리 탐구 인터넷 족보유물과 유적전통 자료실게시판

  해주오씨 홈 > 게시판

 

 

게 시 판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회원 사진첩

종친 동정

족보 게시판

사진 자료실

01
02 현재접속자 : 3(회원 0)
05
42
80
178
119,980
!해주오씨대동종회 공지사항입니다.
 
작성일 : 17-01-01 19:40
希望의 새해 丁酉年을 맞으며
 글쓴이 : 동천
조회 : 560  
希望의새해 丁酉年을 맞이하여
 
國民主權이 무엇인지 촛불로 보여주었던 2016 丙申年도 이제 저물고 希望의 새해 丁酉年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우리도 이제 새로워져야겠지요, 하지만 무엇이 새로워져야 되는지 어떻게 하여야만 우리가 하고자 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지 막연하기만 하여 한번깊이 새겨보고 싶습니다.
 
돌이켜 보면 우린 지난 몇 년간 나름대로 뜻있는 일을 하였다고 여깁니다. 우리 吳氏는 中國古代 黃帝軒轅氏의 26대손 泰伯께서 吳國을 建國 得姓하시어 큰 威勢를 떨치셨으며 우리나라는 그 후손 武惠公 諱 瞻께서 新羅 智證王 원년에 東來하서어 1,500여년을 이어온 뿌리 깊은 名門巨族입니다.
 
이에 우린 먼저 先祖님들이 그토록 애써 추구해 왔던 大同譜를 編纂하여 우리의 根源을 확실히 하였고,
이어 우리 門中의 오랜 宿怨이던 大同宗會를 발족하여 우리의 位相을 새로이 정립하였으며,
아울러 우리의 大同宗會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모든 宗親들이 親善融和하면서 유기적인 연락으로 서로 지혜를 나누며 뜻을 모을 수 있는 契機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렇게 애써 어렵고 뜻있는 일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지만 이에서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습니다.
왜 이러는지 깊이 생각하며 反省해보았습니다.
먼저 이 重責을 짊어지고 나아가야 할 나 자신이 너무 미거하고 부족하여 더 이상 박차고 헤쳐 나가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여깁니다.
 
다음 맨발에서 시작한 우리 宗會 基盤이 너무 微弱합니다. 무엇 하나 마음 놓고 할 수도 없고 活動에 制限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우리 젊은 宗親님들이 관심을 가져주지 않으시니 또한 難堪합니다. 인터넷으로 族譜가 構築되여 한눈으로 볼 수 있게 되었고 또 宗會 홈페이지가 開設되어 상호 連絡과 意見開陳이 可能함에도 전연 관심을 보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젊고 有能한 宗親님들이 많이 참여하여 좋은 意見 주셔야만 우리 宗會가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말씀드린 사항이지만 우리도 이젠 좀 새로워지고 달라져야겠지요. 아무쪼록 좋은 意見주시고 激勵해주시어 丁酉년 새해에는 좀 더 보람 있는 일을 능히 할 수 있는 활기찬 宗會가 되도록 힘을 모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금년 한해도 우리 宗親님들 家庭에 幸運이 깃들고 복된 해가 되시기를 삼가 기원하는 바입니다.
 2017 年 丁酉 1 月 1 日
海州吳氏 大同宗會 會長
一螢 吳容錫 謹拜

 
   
 




Copyright ⓒ 2013-2017, 해주오씨대동종회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3길 2-29  ┃ 연락처 : 02-2274-5551 / Fax : 02-2273-9557 이메일 제작:가문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