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종회 소개 뿌리 탐구 인터넷 족보유물과 유적전통 자료실게시판

  해주오씨 홈 > 게시판

 

 

게 시 판

공지사항

자유 게시판

회원 사진첩

종친 동정

족보 게시판

사진 자료실

                                                   해주오씨대동종회 공지사항입니다.

전임 회장님 감사말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천 댓글 3건 조회 11,394회 작성일 17-05-08 15:49

본문

해주오씨 대동종회의 무궁한 번영을 기원합니다
 
그동안 지도와 격려로서 성원하여주신 종친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해주오씨 대동종회를 창립한지도 어언 4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되돌아보면 참으로 감회가 깊습니다.
2009년 12월 해주오씨 대동족보발간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어 2010년 3월에 족보발간 추진위원회 및 편찬위원회가 발족되었습니다.
변변찮은 저에게 대임을 맡겨주심에 따라 나름대로 혼신의 힘을 다하여 훌륭한 족보를 만들어 보답해 드리고자 하였습니다만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은 저로서는 그 기대에 부응해드리지 못하여 종친님들께 늘 죄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절실히 느낀바가 있었습니다.
우리의 선조님들이 그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정해보를 창간하시고 이어 갑술보 임술보를 발간하셨음에도 상호 연락체계를 갖추지 못하여 우리 종친들이 어느 곳에 어떻게 사는지 알 길이 없어 너무나 많은 애로를 껶고 그나마도 참여치 못한 분이 얼마인지 모를 정도였습니다.
이를 뼈저리게 느낀 종친님들의 뜻을 모아 2013년 해주오씨 대동종회를 창립하게 되었는바 정말 뜻 있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 우리 종회를 명실상부한 해주오씨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면모를 갖추어 좀 더 발전적으로 가꾸었어야 함에도 그 소임을 다하지 못하여 종회다운 모습을 보여 드리지도 못해 종친님들께 누만 끼치지 않았는지 자괴감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다소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족보편찬을 하면서 현실에 맞도록 많은 힘을 기울였고 또 족보를 인터넷 화 시켜서 어디서나 누구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우리 해주오씨 대동종회 홈 페이지를 개설하여 우리종친들 상호 유기적인 연락체계를 갖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의 역량은 여기까지였으며 더 나아갈 힘이 부족하였습니다. 우리 대동종회는 이제 겨우 걸음마 단계라 할까 획기적인 발전대책이 필요한데 저로서는 너무나 힘이 미약하여 한걸음도 더 나아가지 못하고 시일만 흘려보내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만 남습니다.
 
이제 유능하신 온제 광득 종친께서 후임을 맡으시어 내 마음이 놓이며 우리 종회에 큰 다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 오씨는 전통을 자랑하는 해동의 거성입니다.
특히 우리 해주오씨 대동종회!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훌륭한 가문입니다.
우리 모두 긍지를 갖고 우리 종회를 아끼고 사랑해 주십시오.
특히 젊은 종친님들이 참여하시어 종회를 더욱 활성화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종친님들께서 그동안 참으로 많이 사랑해주시고 또 지도격려하여 주셨습니다.
저를 도와주신 많은 분들 일일이 거론드리지 않겠습니다.
너무나 고마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남은 한해 우리 모두 몸 건강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이루시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2017 년   4 월     일
                                  일 형 오 용 석 근배

댓글목록

예천님의 댓글

예천 작성일

일형 회장님 !
그리고 사무국장님!
수고 이루 혜아릴 수 없이 많았습니다.
참 감사합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존경합니다.
사랑합니다.

그간
일구어 놓으신 토대 위에
우리 종회가 더욱 든든히 자라나리라는 희망을 달아 준
당부의 말씀으로 받잡고
뜻 받들어 후대는 창화하리라 믿어집니다.

건강하십시오
기쁘고 즐거운일로 가득하시어
행복하십시오.

  2017년 어버이날에  예천  오정호가 올립니다

온제님의 댓글

온제 작성일

일형 회장님! 그간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 종회가  이렇게 반석위에 우뚝스고 조직이 튼튼하게 되었음은 회장님과 국장님 의 부단한 노력 덕분입니다.  감사드립니다.
미력한  제가 이루어 놓으신  위업에 누가 되지 않도록  전력을 다해 볼  생각입니다.
더 많은 지도편달을  원합니다 부디 건승하시고,  만사형통을  축원합니다  온제  올림

오종식님의 댓글

오종식 작성일

일형 오용석회장님, 그간 애 많이 쓰셨습니다.
해주오씨대동보 발간위원장으로 여러 차례의 회합과 수단 수단금 수집, 그리고 교정에 교정을 거듭하시어 인쇄 배포 결산까지 산과 산을 넘어 오셨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해주오씨 대동보 계사보는 우리의 자랑입니다. 인터넷 족보까지 해 놓으셨슴니다.
 그리고 그 바탕 위에 해주오씨대동종회를 창립하셨습니다.
회칙을 만드시고 몇 차례의 회합 끝에 처음으로 해주오씨의 대동종회를 창립하니 실로 역사적인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몇 년 그 바탕을 다지셨습니다. 세계표를 만드시고 달력을 몇 년 만들어 배포하시었습니다. 어찌 필설로 다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이제 그 짐을 내려 놓으시니 그간 감회 또한 크시리라 믿습니다.
그러나 애족 애친의 마음이야 변할리 있겠습니까.
앞으로도 많은 지도와 방향을 주시어 이 기둥을 굳건하게 하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다사 한 번 감사드립니다.


Copyright ⓒ 2013~, 해주오씨대동종회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전남 곡성군 곡성읍 읍내리 396  ┃  연락처 : 061-363-8581 / 010-3635-3602 이메일 제작:가문닷컴